검사센터

다양한 특수검사를 통하여 망막질환 예방 위한 정밀 측정 검사

시력교정시술전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실시하는 특수검사를 통해 환자를 실명 위기로부터 보호 합니다.

  • Visante OCT 장비

    각막 MRI (Visante OCT)
    눈의 내부를 샅샅이 분석가능

    각막MRI (Visante OCT)는 정확한 각막의 두께와 모양까지 측정, 우리 눈의 내부를 샅샅이 파악하는 매우 정교한 장비입니다. 일반 시력교정수술(라식,라섹)은 물론 렌즈삽입수술의 필수 진단장비입니다. 눈의 내부를 수술 전 확인하여 가장 안전한 렌즈의 위치를 미리 파악할 수 있으며 수술 후 환자의 각막의 상태를 정확히 얻을 수 있습니다.

    Visante OCT 장비

  • UBM 장비

    전안부 MRI (UBM)
    안구의 해부학적 진단이 가능

    안전한 안내렌즈삽입술을 위해서는 눈의 정확한 구조를 파악하고 렌즈가 들어갈 공간의 크기를 측정해야 합니다. UBM초음파검사는 내시경과 같이 눈 안쪽 기관의 질병이나 조직소견을 조직의 파괴없이 알 수 있는 장비로 각막 후면부의 사이즈 측정(ICL수술 시 렌즈사이즈 결정에 유용) 및 안구의 전방 깊이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UBM 장비

  • OCT 장비

    시신경 및 망막 진단 (OCT) CT&MRI보다
    10배 이상 우수하여 녹내장 및 망막질환 예방 가능

    안구광학단층촬영기인 OCT는 시신경 및 망막 단층을 촬영하는 장비로서, 눈의 종합검진을 위하여 CT촬영을 하는 것으로, 망막질환과 심각한 안과질환들을 초기에 잡아낼 수 있는 첨단 장비입니다. 안과질환 중 녹내장은 조기 발견이 되지 않아 사람을 실명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고, 최근에는 라식수술을 받기 원하는 20~30대 젊은 사람들에게도 종종 발견되고 있으나, OCT는 녹내장을 초기에 잡아낼 수 있는 장비입니다.

    OCT 장비

  • 망막검사 Indirect

    망막검사 Indirect

    눈 안의 동공의 크기를 키운 상태에서 특수 현미경을 통해 눈 뒤쪽에 있는 시신경 부위의 이상 여부에 대해 검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녹내장 뿐 아니라 시신경의 손상여부에 대해서도 자세히 확인하게 됩니다. 녹내장은 시신경 손상이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 시야검사에서 이상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초기 녹내장 진단에는 시야검사보다 시신경 검사가 더 중요합니다.

  • Combi Wavefront 장비

    웨이브프론트 수술 (Combi Wavefront)
    안구 전체 수차와 각막 고유의 수차를 분석 가능

    웨이브프론트 수술이란 광학적 방해 요소인 안구 수차를 줄여주는 수술방법입니다. 대부분은 기존의 Ocular Wavefront(안구전체 수차) 수술의 범주에 속하지만 안구전체의 방해요소보다 각막에 시력의 방해요소가 더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본원은 Combi Wavefront로 안구 전체 수차(Ocular Wavefront) 와 각막의 고유 수차(Combi Wavefront)를 정밀하게 분석, 이상적인 시력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CRS Master 장비

    안구수차분석기 (CRS Master)
    수술 전후 안구전체에서 일어나는 변형을
    정밀 측정 가능

    대부분의 수차는 일반적인 시력교정술로 교정이 됩니다. 그러나 고위 수차의 경우는 오히려 수술 후에 더욱 증가하여 야간 눈부심이나 빛 번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RS Master는 웨이브프론트 수술을 하기 위한 필수진단 검사장비로 굴절력은 물론 고위 수차까지 검사하는 첨단 장비입니다. 또한 어두울 때와 밝을 때 두 가지의 경우를 검사하여 수술 시 오차를 최대한으로 줄여주는 검사 장비입니다.

    CRS Master 장비

  • 안전검사 Fundus Photo

    안저 검사 Fundus Photo

    안저검사는 망막과 시신경의 이상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정밀검사로 당뇨병 환자에서 망막의 세밀한 판정과 그 추적, 관찰에 필수적이고 녹내장 환자의 시신경유두와 망막 신경축의 변화 관찰에 긴요한 검사법입니다. 망막의 여러 변성, 외상성 질환, 당뇨 및 고혈압으로 인한 망막손상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또 눈 속 종양이나 맥락막, 신경활관막 등과 같이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를 자세히 추적해야하는 경우에도 필수적인 검사방법입니다.

빠른상담 신청하기

상담 글쓰기
상담 글쓰기
이름
연락처 - -
상담
내용
개인정보수집동의 자세히 보기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