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센터

수술 후 실명까지 초래하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수술 전 필수검사

비앤빛은 2008년부터 아벨리노 DNA검사를 시작으로, 2009년부터 업계 최초로
모든 고객에게 100%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 중 4만명 정도로 추측되는 유전성 희귀질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실제 본원에서도 48명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환자를 발견하여 실명 위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란?

    각막중심부가 혼탁해지는 질환으로 우성유전 질환으로 이 유전자의 돌연변이가 있는 사람은 각막 등의 상처부위에 단백질 침착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활자외선인 UV에 의해서도 침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 있는 경우, 레이저 수술(라식, 라섹)을 받게 되면 실명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 정밀검사를 수술 전에 받아야 합니다.
    현재 안과에서 검사하는 방법 중 닥터가 광학 현미경인 세극등 검사로 아벨리노 여부를 진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 개개인의 발병률 또는 환자 개인차에 따라 콘택트렌즈 등의 착용 기간에 따라 증상을 발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전적으로 지니고 있으나 아직 나타나지 않은 환자는 아벨리노 보유 여부를 알 수가 없습니다.


  • 비앤빛의 아벨리노 검사는?

    • 국내최초 ‘AGDS 아벨리노 전수검사' 병원 선정 국내최초 ‘AGDS 아벨리노 전수검사' 병원 선정
    • 현대해상 10억 배상보험 증서현대해상 10억 배상보험 증서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2008년 DNA 아벨리노 유전자검사를 도입하여, 2009년부터 안과 최초로 모든 수술 고객에게 100% 실시하고 있습니다. 실제 본원에서는 2013년 12월까지 48명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환자를 발견하여 실명 위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검사를 받으신 고객분들 중에 혹시 수술 후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이 발생한 경우에 대비하여 10억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하여,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 왜? 아벨리노 검사인가?

    본원은 100% 수술의 안정성을 위해 최고 품질의 검사방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모든 고객 분들에게 전면 실시한 진단방법 (AGDS )이 세계 최초로 미국의 표준 인증제도인 CLIA(클리아)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유전자감정평가원에서 실시한 평가에서도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습니다 CLIA(Clinical Laboratory improvement Amendments) - 미국 보건부 산하 임상 검사 법령 질병의 진단, 예방, 치료 등의 목적으로 인체 유래 검체를 이용한 검사를 시행하는 실험실의 정확도, 신뢰성, 적절성 등을 검증하는 미국 표준 인증 제도로 CLIA 인증을 받은 연구실만이 임상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임상 진단 사업의 필수 조건입니다.

    AGDS 진단 방법은 본원은 물론 SHINAGAWA Japan, SHINAGAWA China, NVISION Group, METROPOLITAN EYE Center, JACKSON EYE ASSOCIATES, LaserVue Eye Center, Whiting Clinic 등 세계적인 안과에서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방법으로 채택 시행하고 있습니다.



  • 아벨리노 검사방법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환자의 유전자를 채취해아 하는데 방법은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본원 환자의 여러 특성을 고려하여 소독된 면방을 이용 구강상피세포로부터 DNA를 추출하고 있습니다.



빠른상담 신청하기

상담 글쓰기
상담 글쓰기
이름
연락처 - -
상담
내용
개인정보수집동의 자세히 보기
상담신청하기